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정보/기억할 록

국군 유해봉환 사상 첫 f-15k 전투기 호위

by 낯선공간 2020. 4. 15.

목차

    국군 유해봉환 사상 첫 F-15K 전투기 호위

    한 나라의 안보와 국민의 안전은 그 나라의 군대가 얼마나 강력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하는가에 따라 결정된다. 그렇기에 국군에 대한 예우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특히 국군 유해봉환은 우리가 과거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존중함으로써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길에 중요한 발자취이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국군 유해봉환 사상 첫 F-15K 전투기 호위가 이뤄졌다. 이에 대해 살펴보자.

    국군 예우의 새로운 차원, 민주당 정권의 변화

    자칭 보수라는 수구꼴통 모 정당은 집권 수십 년 동안 단 한 번도 제대로 예우하지 않던 국군 유해 발굴 및 송환과 예우를 지들 눈에 빨갱이라고 욕하는 민주당 정권이 더 착실히 해오고 있다. 누가 지키는 나라가 국민을 더 안전하게 하냐는 질문에 대해, 현재가 가장 안전한 나라로 인식된다. 국립묘지에 친일파들이 묻혀 있는 현실에서, 이를 묻히고 싶지 않은 것은 당연한 욕망이다. 그러나 이를 묻히고자 하는 정치 세력이 있다는 사실은 경계해야 할 부분이다. 북한에서 수십 년간 진짜 공산당을 위해 헌신하고 망명한 진정한 공산당 출신을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 국회의원으로 공천하는 수준의 역동성은, 정당의 이념과 무관하게 생각해봐야 할 문제이다.

    국군 유해봉환의 역사적 의미

    공군 f-15k와 fa-50편대가 호의하며 호국영웅에 대한 예우를 갖추고 f-15k 파일럿이 경례를 올린다.
    공군 제 11전투비행단 이국노 소령: "지금부터 대한민국 공군이 안전히 호위하겠습니다."

    국군 유해봉환은 우리 국가의 역사적인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는 한국 전쟁에서 희생된 국군 장병들의 유해를 발굴하고 조국으로 송환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단순히 과거의 역사를 회상하는 것 이상으로, 그들의 희생과 헌신에 대한 진정한 예우와 감사의 표현이다. 국군 유해봉환은 우리의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우리는 과거를 잊어서는 안 되며, 그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존중함으로써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

    국군 예우의 새로운 모습, F-15K 전투기 호위

    국군 유해봉환의 역사적인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면서, 이에 더해 최근의 사건을 살펴보자. 공군 F-15K와 FA-50 편대가 호의를 갖추고 국군 유해를 호위하는 장면은 우리가 지닌 안보의 중요성을 상기시키는 한편, 국군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장면이기도 하다. 이는 국군의 안전과 자주성을 강조하는 것으로서, 단순한 예우가 아니라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의미를 지닌다. 공군 제11 전투비행단 이국노 소령이 "지금부터 대한민국 공군이 안전히 호위하겠습니다"라고 말한 장면은 우리의 국군이 어떠한 상황에서도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결론

    국군 유해봉환은 우리 국가의 역사와 안보를 위해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이는 우리가 과거를 잊지 않고,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존중함으로써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한 출발점이다. 국군 예우의 새로운 모습은 단순한 예우 이상으로, 우리의 안보를 강조하고 국군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반응형